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제일 핫한 토픽은 누가 뭐라 해도 도쿄 올림픽일 것 같습니다. 이번 도쿄 올림픽은 코로나 상황에서 힘겹게 열린 올림픽으로, 최초의 무관중 경기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특히 7월 말 도쿄의 무더위 속에서 열려 많은 선수들이 더위로 고생하고 있기도 합니다. 9월이나 10월에 열렸다면 더 좋았을 텐데 미국의 인기 스포츠 중계와 겹칠 수 있어 7월 개막으로 정한 것 같습니다.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주목 받고 있는 종목의 여러 종목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여자배구는 화제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29일 도미니카 공화국을 상대로 승리를 따내면서 21패를 기록하여 8강 진출 확률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2012년 런던 올림픽 4강 진출 이후 우리나라 여자배구는 계속해서 올림픽 무대에 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올림픽은 배구 여제 김연경의 마지막 올림픽이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저도 김연경 선수와 여자배구 팀을 응원하는 입장에서 꼭 우리나라에서 메달을 땄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리우 때는 네덜란드에 막혀 8강에서 돌아가게 되었지만, 이번에는 꼭 4강까지 진출하고 메달도 노려봤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아직 객관적으로 봤을 때 우리나라가 메달권이라고 자신하기는 조금 힘듭니다. 세계 여자배구 랭킹을 살펴보며 왜 그런지 알아보겠습니다.

여자배구 세계랭킹

여자배구 랭킹 1위는 단연 미국입니다. 사실 미국은 농구 또한 최강자입니다. 배구, 농구와 같이 장신을 이용해서 공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게임들에는 미국이 상당히 강한 것 같습니다.

이번 올림픽에서 같은 조에 배정되어 첫 상대로 만나게 된 브라질은 세계 2위의 여자배구 강국입니다. 우리가 3세트를 내주며 완패를 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세계 2위를 상대로 열심히 경기했다는 것 자체가 의미 있는 것 같습니다. 3위에 있는 중국은 2016년 리우 올림픽 금메달로, 디펜딩 챔피언입니다.

4위는 터키, 5위는 일본입니다. 터키는 여자배구 인기가 상당히 많은 나라로, 김연경 선수가 오랫동안 선수로 뛰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와 같은 조인 일본은 세계 랭킹 5위로, 상당히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지난 런던올림픽 때 우리에게 패배를 안긴 나라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같은 A조로, 31일 한일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7위는 29일 우리와 경기를 펼친 도미니카 공화국입니다.

8위는 네덜란드, 9위는 러시아, 10위는 세르비아입니다. 세르비아 또한 우리와 같은 A조로, 예선 마지막 상대로 붙게 됩니다. 사실 세르비아가 10위권에 위치해 있기는 하지만 원래는 상당히 잘하는 팀입니다. 장신 선수들도 꽤 많습니다. 따라서 절대 만만한 상대가 아니기에 세르비아전도 쉬운 경기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1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높은 순위는 아닙니다. 하지만 올림픽은 세계랭킹으로 우승하는 것이 아니기에, 얼마든지 상위 랭킹의 나라들도 이길 수 있습니다.

16위는 불가리아, 17위는 태국, 18위는 콜롬비아, 19위는 아르헨티나, 20위는 캐나다, 21위는 체코입니다. 아르헨티나는 지난 리우 때 우리와 같은 조로, 우리가 완승을 했던 팀이기도 합니다. 이 순위에서 주목해 볼 곳은 태국입니다. 30위권 안에 들어와있는 유일한 동남아 국가입니다. 요즘 태국에서도 여자 배구 인기가 점점 올라오고 있다고는 합니다.

22위는 카자흐스탄, 23위는 그리스, 24위는 슬로바키아, 25위는 크로아티아, 26위는 카메룬, 27위는 케냐, 28위는 슬로베니아, 29위는 멕시코, 30위는 페루입니다. 27위에 랭크되어 있는 케냐는 27일 우리와 맞붙었던 상대입니다. 순위는 그리 높지 않은 팀이지만, 생각보다 공격력이 상당히 좋아 인상에 남았습니다. 29위에 랭크되어 있는 멕시코는 남미국가라 뭔가 잘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의외네요.

일단 여기까지 여자배구 세계랭킹 30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여자배구는 전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인기 있는 여자스포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요즘은 야구, 축구 다음으로 여자배구가 인기가 가장 많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올림픽 경기들을 보다보면 왜 인기가 많은지 이해가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A조에 속해있습니다. A조에는 브라질, 케냐, 세르비아, 일본, 대한민국, 도미니카 공화국이 속해있습니다. B조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괜찮은 팀 구성입니다. 배구 조별예선은 4위까지가 8강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사실 브라질, 일본, 세르비아는 거의 8강 확정이었고 마지막 남은 한 자리를 두고 도미니카 공화국과 대한민국이 경쟁하는 구조였는데, 우리가 도미니카 공화국을 이기면서 8강 진출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이제 남은 경기 중에서 한 경기만 이겨도 8강은 확실하게 확정입니다. 함께 남은 경기 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다가오는 일정은 731일 오후 740분 일본과의 경기입니다. 일본이 세계랭킹 5위로 상당히 높은 전력을 가지고 있지만, 한일전이라는 상황이 또 어떤 변수를 만들어낼지 기대가 됩니다. 특히 이번 도쿄 올림픽은 세계랭킹을 무시하는 이변이 많이 일어났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됩니다.

82일에는 오전 9시에 세르비아와 마지막 조별 예선 경기를 펼칩니다. 평일 9시라는 이른 시간에 진행되기에, 많은 분들이 라이브로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세르비아는 정말 강한 상대로, 사실 우승 여부를 쉽게 점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때는 사실상 8강 진출 여부가 확정된 상태일 것이기 때문에 다른 경기들보다는 조금 마음을 놓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8강 이후의 일정은 이렇습니다.

 

영어이름, 퍼스트네임 미들네임 라스트네임 패밀리네임

안녕하세요. 영어이름에는 퍼스트네임, 미들네임, 라스트네임, 패밀리네임이 있죠? 그 의미가 무엇인지 어떻게 쓰는 것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퍼스트네임, 라스트네임 일단 퍼스트네임(first na

smg818.co.kr

 

 

디즈니 플러스 한국(OTT) 출시일과 가격은?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알려드릴 정보는 디즈니 플러스 한국(OTT) 출시일과 가격에 대한 내용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OTT 서비스는 이미 오래 전부터 출시를 예고하며 컨텐츠 산업계를 흔들

smg818.co.kr

 

 

세계3대 식재료 트러플 오일 먹는 법과 효능

안녕하세요. 세계3대 식재료인 트러플 오일 알고 계시나요? 트러플 오일은 맛에 풍미를 더해주는 독특한 향을 갖고 있어서 인류에게 사랑받는 식재료 입니다. 향과 맛이 뛰어나고 사랑받는 재료

smg818.co.kr

 

댓글
댓글쓰기 폼